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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정작 국내조선사들의 속내는 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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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3-17 06: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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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 [한화오션 제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 조선업 부활에 팔을 걷어붙이며 한국을 파트너로 지목했지만, 정작 국내조선사들의 속내는 복잡한 상황이다.


미국 조선 업계가 붕괴된지 오래라 현지에서 선박을 건조하기까지는 최소 수조원대의 대규모.


1,300km에 달하는 가스관을 놓기 위해서는 알래스카의 얼음을 뚫을 쇄빙선이 필요한데 미국 정부가 한국조선사들의 도움을 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요청에 따라 국내조선사들이 쇄빙선을 공급할 수 있느냐가 관세 협상에도 영향을.


업계는 오히려 기회를 엿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 전부터 한국 조선업과의 협력을 여러차례 강조했기 때문이다.


국내조선사들은 이에 보조를 맞춰 미국 현지 투자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http://hankookok-daejeon.co.kr/


여기에 이미 수주를 시작한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게티이미지 미국 조선업 부흥 정책에 한국조선사들이 수혜를 보려면 중국산 부품 제재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국내조선사의 중국산 후판 사용 비중이 20∼50%인 탓이다.


한국산 후판 사용을 더 늘려야 하는 과제에 맞닥뜨릴 수.


많은 절반 정도를 쓰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조선사는 값싼 후판을 선호하고, 이는 중소형조선사일수록 더하다.


중국산 후판은 국산보다 15∼20% 정도 싸다고 한다.


상업용 선박을 위한 조선업 부활도 노리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해운사 CMA CGM이 미국에 200억 달러 투자 약속했고요.


국내조선사들도 대규모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한화오션 같은 경우에는 작년에 미국 필리 조선소 인수하면서 선제 공략했고요.


특히조선사들의 실적 개선 속에서 엔진 부문이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선박 엔진 업체들이 경쟁력.


방한이 성사됐다면 트럼프 2기 행정부 장관급 인사의 첫 방문으로, 헤그세스 장관이 국내 대표조선사들을 둘러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앞서 지난해 12월 비상계엄 직후에도 당시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이 조율 중이던.


추진선 시장 개척을 위한 합종연횡이 두드러진다.


기후위기에 대응 가능한 무탄소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SMR이 부상한 가운데,조선사들은 다른 분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기술력 확보·기술 표준 달성이 시급한 상황이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은.


하지만 존스법이 있다고 해서 동맹국이 미국 내에서 배를 건조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이미 한국조선사들과 다른 외국 기업들이 미국 군함이나 상선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은 이미 미국 해양 산업의 중요한 일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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